여행

익산 나바위 성당

헤즐넛 커피 2017. 6. 5. 13:52

 

 

 

 

 

 

 

 

 

 

 

 

 

 

 

 

 

 

 

 
익산시 망성면 화산천주교회(나바위 성당)
익산시 망성면은 전북과 충남의 경계로 강경포구로 가는 길에
높다랗게 보이는 성당이 바로 김대건신부님이 사제서품받고 뱃길로 한양으로 가는 길에 배가 난파되어 내린 곳이 이곳 화산이다. 우암송시열이 지었다는 이름이 지금도 바위에 새겨있다.
김대건신부님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나바위 성당은 전통양식과 서양식의 건축양식이 어울러져 매우 고풍스럽고 아름답다.
김대건 신부 순교100주년 기념비와 망금정이라는 정자는 초대교구장의 피정을 위해지었다고 하며 둘레길을 따라 십자가의 길이라는 테마로 예수께서 고난을 당하시고 십자가에 못박히시기까지의 과정이 돌에 새겨져 있다.
건축양식도 보기드물지만 주변환경 또한 다채롭고 아름답다.
십자가 모양으로 갈라진 바위나 황금알을 낳는 수탉 형상의 바위,그리고 너럭바위 아래 마애 삼존불이 남아있어 의외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천주교성지에 불상이라니 개신교같았으면 벌써 없애버렸을테지만 그런면에서 천주교는 존중하고 상생한달까?
성당 잔디 마당을 가로질러 울타리 밖은 멀지 않은 과거엔 바다여서 배가 닿았으나 지금은 논으로 변모하였고 그나마 금강상류 젓갈로 유명한 강경으로 거슬러 올라가던 황포돛배들도 금강하구둑과 백제, 공주보에 막혀버린 안타까운 옛명성만 유지하는 중이다.
종교적인 이유만으로 박해받고 목숨까지 빼앗긴 우리 선인들의 희생에 가슴 뭉글하고 정말 좋은시대를 살고 있다는걸 새삼 감사한다

#익산나바위성당#익산성지#익산여행#익산천주교성지#익산성당#익산가볼만한곳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산 야미도  (0) 2017.06.10
부안 적벽강  (0) 2017.06.07
군산 테디베어박물관  (0) 2017.06.01
군산 유서 깊은 전통 방앗간  (0) 2017.05.31
선유도 1박 2일 가족여행  (0) 2017.05.28